• 미디어룸
  • 보도자료
PRESS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 한국남동발전ᆞKINDᆞCSFirst와 필리핀 태양광 발전 사업 JDA 체결
2020-09-17


▲ 17일(목) 여의도 KIND 본사에서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 김정철 대표이사, KIND 허경구 대표이사, 한국남동발전 유향열 대표이사, CSFrist 김형기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대표이사 김정철)는 한국남동발전(대표이사 유향열)ᆞ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대표이사 허경구)CSFrist(대표이사 김형기)와 필리핀 태양광 발전 사업을 위한 공동개발 협약(JD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JDA 체결식은 17() 여의도 KIND 본사에서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 김정철 대표이사, 한국남동발전 유향열 대표이사, KIND 허경구 대표이사, CSFrist 김형기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필리핀 바얌방(Bayambang) 지역에서 100MW 규모의 태양광 발전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것을 골자로 하며, ▲사업개발설계 시공 및 운영관리 등을 수행하게 된다.

 

태양광 발전 사업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한 각 사의 협력은 필리핀 신재생에너지 사업 진출의 교두보 마련 및 필리핀 전력 부족 문제 해소의 대안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 관계자는 필리핀은 전력 부족을 겪고 있는 대표적 국가로 이번 사업 수행을 통해 불안정하고 부족한 전력 수급 문제 해결에 기여하길 바란다라며, "태양광 발전 사업을 비롯해 ESS,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부문의 글로벌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는 국내외 순수ᆞ초순수와 같은 공업 용수 공급, 하ᆞ폐수처리, 하수 재이용 등의 수처리 사업, 폐기물 처리 및 에너지화, 대기오염 방지사업, 태양광ᆞESS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의 사업개발, 설계ᆞ시공ᆞ운영을 하는 종합환경기업이다.

list